신실한 사람(faithful man)-잠20:6

  5월 스무 번 째날 잠언


 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마다 자기의 선함을 외치려니와 누가 신실한 사람(faithful man)을 찾을 수 있으리요?(잠20:6)


♡♡♡ 성경 기록 어디에도 사람이 “위대한 존재”라거나 ‘선한 존재’라고 선언하는 곳은 전혀 없죠.

 그러나 죄인들은 모두 자신의 선함을 외치죠. {소크라테스}는 “나는 그 어떤 사람에게도 잘못한 것이 없다”고 말했죠. {톰 페인}이라는 무신론자는 이렇게 외치죠. “선을 행하는 것이 나의 종교다.”

 불교도들과 교황들과 감리교도들과 장로교인들과 침례교도들 중에서는 선한 존재를 찾을 수 있을까요?

 솔로몬은 “선을 행하고 죄를 짓지 않는 의인은 땅 위에 하나도 없느니라(전 7:20)”고 하죠. 바울도 “선을 행하는 자가 없나니 단 한 사람도 없도다.(롬3:12)”고 기록했죠. 또 “참으로 [하나님]은 진실하시되 사람은 다 거짓말쟁이라 할지어다(롬3:4)”라고 기록했구요.

  엘리바스는 “불법을 물 마시듯 하는 사람이야 얼마나 더 가증하고 더럽겠느냐?(욥15:16)”고 외치죠.

 예수님께서도 “한 분 곧 [하나님] 외에는 선한 이가 없느니라.(마19:17)”라고 선언하셨죠.

 예수님 한 분외에 신실한 사람(faithful man)을 찾을 수 있을까요?


  오늘 하루도 신실하신 예수님 한분만을 찾고 찾아 생명을 얻고 호의를 얻는 하루가 되시기를!!!(잠8:35) ♡♡♡

댓글()